영화의 시작 함정수사를 하는 알렉스
워싱턴 DC 경찰국 범죄심리학 전문가인 알렉스 크로스 박사가 연쇄 살인마를 잡기 위해 동료 여형사와 함정수사를 시작한다.그런데 범인이 여형사에게 스킨쉽을 하는순간 도청기를 발견을한다.함정수사가 발각되자 경찰은 급하게 범인을 추격하게된다.여형사는 총을 범인에게 겨누지만 범인은 급브레이크로 밞아 차가 난간에 매달리고 형사들은 급하게 매달린 차량으로 이동해 여형사 트레시를 구하려하지만 결국 차는 추락하고 알렉스는 큰 충격을 받게된다.이렇게 영화는 시작된다.
메건이 납치되다
어느 학교 수업중 손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찰스 린드버그에 대해 인터넷으로 조사를 해보라고 이야기를 한다.학생들은 검색을 통해 여러 정보를 얻고있지만 다른 두학생은 아니였다.이 수업에 상원의원의 딸 메건 로즈가 수업을 듣고 있었고 선생님 몰래 친구 드미트리와 암호화된 메신저 채팅을 하고있었다.손지 선생님은 메건을 방으로 불러 드미트리가 커닝을 한 것을 안다고 말하는데 메건은 메신저만 했을 뿐이라며 부인을 하지만 손지는 메건에게 마취 주사를 놓아버린다.그때 학교 경호원인 제지 플래니건이 메건이 없어진 것을 눈치를 채고 메건을 찾기 시작한다.손지는 자기 방에 찾아온 다른 교사까지 살해를하며 메건을 납치를한다.글래니건이 손지에 방에 도착했을때는 이미 늦어버렸다.다른 경호원들도 뛰어 나왔지만 간발의 차이로 손지를 놓치고 만다.한편 함정수사 실패로 8개월간 칩거 중인 알렉스 크로스 박사는 자신의 실수로 동료를 잃은 것에 대해 아직까지 자책하고 있다.
알렉스를 끌어드린 손지
손지 선생으로 위장한 남자가 얼굴의 가면을 벗고 메건에게 다가간다.그리고 알렉스는 메건 납치사건에 대한 뉴스를 보고 있는데 한통의 전화가 걸려온다.전화기 멀리서 여자아이의 목소리가 들려온다.전화를 건 사람은 손지였고 알렉스를 사건에 끌어드린다.손지의 지시대로 우체통을 열었는데 알수없는 신발이 하나 들어있었다.이후 알렉스는 시원의원의 집으로 향하고 동료 경찰에게 설명을 듣고 학교 경호원인 제지 플래니건과 담당자 수사관 맥아더를 소개을 받는다.알렉슨는 손지와 통화한 내용을 그들과 공유한다.맥아더가 수사에 혼선을 주기 위해 알스를 이용한것 같다고 말하지만 의원 부부는 크게 화를 낸다.한편 손지 선생님으로 위장한 범인은 메건을 찾아가 안부를 묻는다.
수사의 시작
알렉스는 프로파일링을 하기 위해 제지에게 손지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묻지만 손지는 완벽한 사람이였다고 말한다.그리고 자시을 이번 사건의 수사 파트너로 함께하자고 부탁을한다.이후 이들은 하교에서 증거가 될만한 것을 찾는다.PC를 조사하던 수사관은 메건이 키보드를 칠 때마다.손지가 그걸 기록했다고 말을해준다.손지의 교실을 보던 알렉스는 뭔가를 발련을 한다.그것은 빈액자이다.교실로 돌아와 CCTV기록을 보는데 교실에서 없어진 찰스 린드버그의 사진을 발견하게된다.사진을 클릭하자 어떤 장소의 실시간 CCTV로 연결이된다는 사실을 알게된다.영상에 장소에는 수많은 증거들이 즐비했는데 알렉스는 이상황이 거미줄처럼 잘 만들어진것을 느낌으로 알아버린다.대서양횡단으로 유명한 찰스 린드버그는 한때 아들이 납치당했었는데 당시의 납치범이 크레 유명해졌고 손지도 그것처럼 자신도 유명해지기 위해 메건을 납치한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손지의 목적
한편 메건은 인터폰의 건전지를 보고 뭔가를 떠올린다.메건은 싱크대에 컵을 놓는척하고 가스레인지에 건전지를 놓는다.그런데 손지가 누군가와 채팅을 한다.가스레인지는 폭팔을하고 손지가 불을 끄는 사이 메건은 도망을친다.결국 메건은 다시 붙잡히게 되고 알렉스는 손지의 계획을 추리한다.손지의 목적은 바로 드미트리 이다.드미트리는 러시아 대통령 아들이였고 손지는 드미트리를 유인하기 위해 메건을 이용한 것이였다.드미트리는 경호원의 감시망을 피해 몰래 집 밖으로 빠져나간다.근처를 순찰하던 경찰을 손지가 불러 세워 살해한다.그때 손지가 드미트리에게 다가가기 시작한다.손지는 계획이 실패하자 분노하고 메건을 살해하기로 결심한다.그런데 배안에 메건이 사라져 버렸다.
손지의 죽음
손지는 음성변조로 전화를해 알렉스에게 다이아몬드를 갖고 오라고 지시를한다.손지는 장소를 알려주고 알렉스는 다이아를 챙기고 그곳으로 향한다.통화를하면 장소를 이리저리 바꾸는 손지,도착한 곳 공중전화에서 신호가 울린다.또 한번 장소를 바꾼다.기자역에 들어서 알렉스 그때 쓰레기통에서 전화가 울리고 알렉스에게 지하철을 타라고 지시를한다.손지는 창문으로 다이아를 던지라고 지시를하고 알렉스는 총을로 창문을 무수고 다이아를 던진다.하지만 더이상 손지의 연락은 없었다.한펀 손지가 열차 사건의 뉴스를 보며 학교 경호원들의 신상을 확인을한다.알렉스는와 제지는 학교에서 회의를 하는데 누군가 노크를하고 제지가 문을열자 손지는 전기 충격기로 제지를 기절을 시킨다.이후 손지와 알렉스는 서로 대화를 하는데 손지가 다이아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것을 느낀다.그때 제지가 깨어나 손지를 공격을한다.하지만 손지에게 당하고 알렉스는 총을 들어 손지를 사살을한다.메건의 위치를 아는 유일한 사람인 손지가 죽자 언론가 경찰은 큰 혼란에 빠진다.
또다른 범인
한편 메건은 누군가에게 잡혀있었었다.알렉스는 CCTV를 보다 경호원 디바인이 왜 즉시 출입구를 통제하지 않고 직접 뛰어나가는지 의문을 가지게된다.그리고 제3의 다른 범인이 있다고 말을하고 경호원 디바인에게 집중한다.제지는 디바인집에 찾아가 총을 겨누며 농담을한다.디바인과 제지는 한편이였다.제지는 디바인에게 알렉스는 이미 다른 범인이 있다는 걸 눈치 챘다고 이야기한다.그리고 디바인을 살해를한다.그뒤에 알렉스는 제지의 집에 침입한다.그리고 그녀의 컴퓨터에서 최근의 임대한 집을 찾아내고 그리로 향한다.한편 메건은 갇혀 있는 곳에서 포크를 이용해서 나무판자에 못을 빼내는데 제지가 밖에서 부른다.메건은 두번의 납치를 당했기에 신중하게 행동한다.제지는 메건이 문을 열지 않자 총을 난사하고 들어가자 메건은 판자를 뜯어내고 도망을친다.그때 알렉스가 나타나 메건을 안심시키고 제지에게로 향한다.알렉스는 제지에게 총을겨누며 CCTV를 내용을 말하며 그녀를 사살하며 영화는 끝이난다.